도시락반찬 치킨소스(?) 오이 샐러드

재고처리 개념으로 신선한 야채를 먹어보고자 하는 생각에 만들어 본 마구잡이식 샐러드.

그럭저럭 평이 괜찮길래 조만간 재탕을 위해 길이 남겨 후세에 전달코자 레시피를 정리해 봄

<재료>

닭가슴살 두 쪽
양파 반 개
오이 한 개
맛살 4조각
씨 머스터드 4 숫갈
꿀 2 숫갈
식초 1 숫갈

<닭가슴살 밑간>

맛술
허브솔트 매운맛

<만드는 법>

1. 닭가슴살은 가로로 칼집을 넣어 넓게 펼친 후 맛술에 허브솔트를 뿌린 밑간에 잠시 재워둔다.

2. 밑간에 재워둔 닭가슴살을 170도 오븐에서 20~25분간 구워준다

3. 오이는 깨끗이 씻어 돌려깎기 하든 어떻게 하든간에(…) 손가락 길이 정도로 채썬 후 찬물에 헹궈둔다

4. 양파 반 개는 잘게 다져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다.

5. 오븐에 구운 닭 가슴살은 잘게 다져 양파 다진것과 잘 섞은 후, 분량의 씨 머스터드와 꿀, 식초를 넣어 잘 섞어 치킨소스(?…네이밍 센스하고는-ㅅ-) 를 만들어둔다.

6. 그릇에 물기를 거둔 채썬 오이를 담고 맛살을 결대로 찟어 올린 후, 치킨소스를 위에 뿌려 낸다.

7. 잘 비벼 드세욘.

<쿠킹 팁> (어이쿠 팁 까지나… -ㅅ-  그냥 도시락 찬으로 준비하기 위한 포인트 정도)

1. 오이는 전날 미리 채썰어서 찬물에 담궈둬도 된다

2. 채썬 오이 + 맛살을 밀폐용기 하나에 담고, 다른 용기에 치킨소스를 만들어 먹기 전에 섞어 먹으면 그럴싸하다(오늘 가져갈때 그렇게 했드아)

꼬리. 아침에 정신없이 막 만들어가서 점심때 먹기 전까지 무슨 맛일까 간은 적당할까 오이가 넘 많은거 아닌가 벼라별 생각을 다 하면서 가져간건데 막상 먹어보니 그럴싸해서 포스팅으로 남기는 거라… 사진은 없음!

꼬리2. 실은 다소마미님의 치킨 샌드위치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라우(구워서 다진 닭고기살)

One thought on “도시락반찬 치킨소스(?) 오이 샐러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